메뉴 건너뛰기

비전

비전

남부교회 목회비전

남부교회 목회 비전은 ‘남부교회의 표어’와 그 표어가 담고 있는 내용 즉 ‘남부교회 신앙의 9대 핵심가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부교회의 표어 : ‘하나님께 받아 이웃과 나누는’

이 표어는 우리 남부교회가 추구해야 할 신앙과 가치를 한 마디로 표현하는 것이며, 남부교회의 특성이 되도록 가꾸어갈 말입니다. ‘남부교회’의 로고가 들어가는 곳에 함께 붙게 될 문장이며, 온 성도들이 다 함께 인식하고 이루어가야 할 가치입니다. 이 표어는 십계명이나, 주기도문, 그리고 십자가의 구성과 동일한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종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르게 세우고, 횡적으로는 이웃과의 관계를 바르게 맺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남부교회가 추구하는 9대 핵심가치

[하나님께 받아]에 해당되는 부분

이 가치들은 우리 남부교회가 하나님을 향하여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어떤 신앙을 추구해야 하는 지를 천명하는 것으로 유일신신앙, 절대주권, 예배중심, 교회중심, 오직성경의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유일신신앙 : 남부교회는 삼위일체 하나님만을 유일한 구원자로 섬긴다.
  2. 절대주권 : 남부교회는 인생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만 순종한다.
  3. 예배중심 : 남부교회는 하나님께 받는 모든 은혜와 축복의 통로는 예배임을 믿으며 예배를 인생 최고의 가치로 삼는다.
  4. 교회중심 : 남부교회는 초대교회를 모델로 삼아 항상 모이고 협력하기를 힘쓴다.
  5. 오직성경 : 남부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으며 신앙과 삶의 기준으로 삼고 실천한다.

[이웃과 나누는]에 해당하는 부분

이 가치들은 우리 남부교회가 어떤 모습으로 이웃과 사회를 향하여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천명하는 것으로 전도, 다음세대, 건강한 가정 지역사회섬김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1. 전도 : 남부교회는 예수님의 최고의 지상명령이 전도임을 기억하고 하나님께 받은 구원의 복음을 이웃에게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다.
  2. 다음세대 : 남부교회는 우리 세대에 하나님께 받은 신앙을 다음세대와 나누기 위해 신앙교육에 힘쓴다.
  3. 건강한 가정 : 남부교회는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축복과 은혜를 나의 가장 가까운 이웃인 가정에서부터 나눈다.
  4. 지역사회섬김 : 남부교회는 하나님께로부터 건강과 물질을 받아서, 이런 것들을 소유하지 못한 이웃에게 나누는 일에 힘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