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년부

청년부

사진

청년부사진
청년부사진

청년부 표어

『 잃어버린 영광을 찾아서 』

주제성구

“모세가 이르되 원하건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출애굽기 33:18)

핵심가치와 모토들

5대핵심가치와 공동체 방향을 제시하는 모토들에 관한 설명 표
5대 핵심가치 공동체 방향을 제시하는 모토들
기쁨의 축제 예배 구원의 감격과 기쁨의 축제가 넘치는 공동체
사랑의 나눔 교제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를 세워주는 공동체
말씀의 제자 양육 제자 양육이 활성화되는 공동체
사랑의 섬김 봉사 소외된 영혼들을 향애 봉사하는 공동체
능력의 복음 전도(선교) 복음증거에 헌신하는 공동체

청년부 예배안내

모임,시간,장소에 따른 청년부 예배 안내 표
모임 시간 장소
청년부예배 주일 오후2:30 청년부예배실(1층)
셀모임 주일예배 후 각 셀별로

활성화 방안

1. 예배

  1. 전통예배 : 매달 첫 번째 주일은 전통예배로 드립니다. 초대교회가 지켰던 예배의 전통을 따라서 예배합니다. 그리고 전통예배 때는 그 달의 말씀을 책갈피 형태로 제작해서 배부합니다.
  2. 찬양예배 : 매달 네 번째 주일은 찬양예배로 드립니다. 다양한 악기와 목소리로 찬양이 중심이 되는 예배를 기획해서 드립니다. 이때는 초대 손님을 모실 수도 있고, 스탠딩 예배로 드릴 수도 있습니다.
  3. 절기예배 : 교회는 그리스도의 생애와 행적을 1년 주기로 기념하는 교회의 달력, 즉 교회력이라고 하는 것이 있다. 대림절을 시작으로 성탄절, 사순절, 부활절, 성령강림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수님의 생애와 관련된 중요한 절기들을 기획해서 예배합니다.
  4. 강의식예배 : 다섯 번째 주일이 있는 예배 때는 초청강사를 초대해서 예배를 진행합니다.
  5. 참여하는예배 : 예배의 요소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청년들을 참여시킵니다. 예를 들어 대표기도, 헌금송, 안내 등등

2. 교제

  1. 셀별MT : 리더가 세워지고 셀을 시작할 때, 셀별로 MT를 계획해서 진행합니다. 함께 하루를 보내는 사이에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2. 번개 : 청년부 사역가운데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소통의 방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번입니다. 미리 약속을 정해놓고 만나는 것이 아니라 갑작스레 네이버밴드나, 공지 문자를 통해서 만나는 것입니다.
  3. 야·들(야외 나들이) : 봄가을에 청년부 모두가 야외로 나들이를 나갑니다.
  4. 문화공간(청년부실) : 청년부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것들, 즉 매거진, 권장도서, 보드게임, 영화 등과 같은 문화 콘텐츠들과 먹거리(라면, 차종류 정도)등을 비치하고, 구매해서 남부교회 청년이라면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양육

  1. 큐티 생활화 : 큐티진을 활용하여 매일 정해진 말씀으로 묵상한다. 매일의 본문과 묵상은 청년부SNS 네이버 밴드에 올리고, 임원과 리더는 의무적으로 묵상한 내용을 댓글로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2. 목요집회참석 : 교회 밖에 열리는 정기 집회에 참여합니다. 해오름교회에서 열리는 마커스 목요집회(오후7:30), 신수동성결교회에서 열리는 어노인팅 목요집회(오후7:30), 한성교회에서 열리는 디사이플스 목요집회(오후7:00) 등과 같은 집회에 참여합니다. 외부적인 집회 참여를 통해서 새로운 것들을 접하고 새로운 도전을 받는 기회로 삼으려고 합니다.
  3. 금요기도모임 : 매주일 금요일 오후7:30에 청년부 금요기도모임을 갖습니다. 나눔을 통해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나누어진 내용을 통해서 기도제목들을 발견해서 기도합니다. 개인적인 문제에서부터 사회적인 문제까지 범위를 확장해 나갑니다.
  4. 토요리더교육 : 매주일 리더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때, 리더가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부분을 다루어주고, 청년부 예배 후에 이루어지는 셀모임을 인도해 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준비합니다.
  5. 제자학교 : 청년부 공동체를 이끌기 위해서는 리더가 절실히 요구된다. 예비 리더를 발굴해 내고, 예수의 제자로서 세우기 위해 집중적인 훈련의 시행합니다.

4. 선교

  1. 비전트립 TAP(Touch And Pray) : 청년들이 비전트립을 떠나는 것은 그들을 선교사로 이끄는 것이 아니라 선교에 대한 눈을 뜨는 계기가 된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비전트립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바로 발견하고, 열방을 품은 글로버 리더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Touch And Pray라는 주제에서 알 수 있듯이, 선교의 땅을 밟고 그곳에서 기도함으로 그곳에 역사하실 하나님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영적 성장을 이룬다. 단기선교를 기획합니다.
  2. VIP(빈자리) : 셀모임 통해서 VIP(빈자리)를 두어서 전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3. 위대한 하루(초청잔치) : 셀모임을 통해 VIP로 품었던 친구들과 청년부에 적응하지 못해 떠난 청년들을 초청해서 함께 기획해서 예배를 드린다. 의미에 맞추어서 추수감사주일 날을 초청주일로 정해서 진행합니다.

청년부 조직

청년부 직책별 교사 조직 표
위임목사 교육부장 교역자
윤교식 목사 김영중 장로 이 건 목사
부장 회장 총무
백륜기 집사 이윤정 자매 전승탁 형제
서기 회계 담당장로
명하은 자매 백순원 형제 최영원 장로
간사
최진미(예배팀), 심형빈(양육), 박한솔(양육), 김은지(양육), 이은지(새신자) 
위로